보다 근사해 지기

최종 수정일: 2021년 9월 12일





스쿠버다이빙을 하려면 물놀이 장난감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놀이를 계속하다 보면 남들보다 잘 하고 싶기도 하고, 더 근사해 보이고 싶기도 합니다. 사용하는 장비가 좋다고 해서 다이버가 멋져 보일 것이라는 생각은 외람되지만 착각입니다. 비싸고 좋은 장비를 걸치고 있어서 멋져 보이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장비를 제대로 사용하는 모습이 멋져 보이는 것입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장비들은 매우 믿을 만하고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기는데 거의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취향에 따라 이것저것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더 진보하고 싶다면 그것은 논점을 달리해야 합니다. 적절한 장비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진정한 장인은 SNS나 유튜브 등에 그 '키스톤'을 섣불리 공개하지 않습니다.



장난감을 더 비싸고 좋은 것으로 바꾼다거나 연습만 마냥 한다고 해서는 원하는 길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믿음이 가는 스승을 찾아 배움을 요청하고 제대로 배우는 것이 시간과 비용과 노력을 아끼는 지름길입니다. 이젠 판매하지도 않는 낡고 오래된 장비를 사용해도, 너덜너덜한 슈트를 걸치고 있어도 그가 혹은 그녀가 멋있게 보이는 이유는 '왜?'에 대한 충분한 배움과 고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John. Young Joon Kim

PADI Course Director #471381

Zero Gravity - Scuba Diving Academy & Club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