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다이버 에센셜  DIR 프로그램

 

DIR 이란 Doing It Right의 약자입니다. 우리말로 하자면 '제대로 하다', '올바로 하다' 정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빙 활동은 장비 의존형 레저 스포츠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장비들 중 그것이 단 하나라도 없다면 다이빙을 아예, 혹은 제대로 즐길 수 없습니다. 또한 물에서 행해지는 활동인 만큼 잠재적이고 즉각적인 위험성을 수반합니다. 이것이 다이빙 장비들을 사용함에 있어서 제대로 갖추고 올바로 다뤄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근래에 많은 다이버들이 백플레이트형 BCD와 롱 호스 타입 호흡기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비는 시대가 변할수록 새로운 것들이 나오지만 인류의 인체가 변하지 않는 한 장비의 기본적인 형태는 인체공학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설계된 장비들과 그 구성 요소들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다이빙을 하기 위한 기본입니다.  

 


DIR 방식 장비 구성의 목적은 수중에서 유선형을 유지하며 장비의 걸림이나 끌림을 최소화하기 위한 간단한 장비 구성과, 다이빙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선택된 시스템과 액세서리들, 그리고 모든 다이빙 형태에서 사용 가능한 확장성입니다. 윙 타입과 같은 백플레이트형 BCD를 사용하는 다이버라면 정통 DIR 방식 장비 구성과 세팅, 그리고 제대로 된 사용법을 배우고 익혀서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커리큘럼 : 지식개발 세션 + 제한수역 세션 2회 (총 3일 과정)

참가대상 : 백플레이트형 BCD & 롱호스 타입 호흡기 사용 다이버

코스진행 : 김영준 PADI 코스디렉터

코스비용 : 36만 원(그룹 강습) / 45만 원(버디 강습) / 54만 원(개인 강습)

포함사항 : 최소 15시간 이상의 강사료, 장비 할인 구매

불포함사항 : 수영장 사용료, DIR 방식 장비 일체

문의 및 신청 : 카톡 제로그래비티 / 존강사 010 9139 5392​

  • 버디 강습은 2인, 그룹 강습은 3인에서 최대 4인까지입니다.

  • 수영장 사용료는 참가자 본인의 비용을 이용 시설에 ​직접 지불합니다.

  • 제로그래비티의 모든 다이버 과정은 시간이 아닌 실행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추가 강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진행 스케줄 

DAY 0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 코스 등록 및 필요 장비 소개
DAY 1 : 지식개발세션 (교실 수업 & 장비 세팅과 피팅) - 반나절 진행 

DAY 2 : 제한수역 세션 #1 - 반나절 진행

DAY 3 : 제한수역 세션 #2 - 반나절 진행

  • 일정은 평일, 주말, 오전, 오후, 저녁 등 스케줄을 조율하여 진행합니다.

  • 하루에 두 타임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전+오후 혹은 오후+저녁)

존강사 칼럼

▶ 다이빙을 잘 한다는것은 무엇인가

▶ 다이빙을 잘 배운다는것은 무엇인가

▶ 다이빙을 잘 가르친다는것은 무엇인가

▶ 다이빙을 잘 즐긴다는것은 무엇인가

bottom of page